비콥 인증의 과정은 동일하나 대규모 기업의 경우 인증 사전 프로세스가 있습니다. 중소기업 이하는 B Impact Assessment 자가진단을 제출하면서 시작하시면 됩니다. 다만 자회사가 있거나, 프랜차이즈 모델 등 유관 기업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비랩코리아와 상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.
비랩에서는 비콥 인증을 시도하기에 조직 구조가 복잡하고 거대한 대기업의 경우, 비콥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교류하며 비콥 운동을 향해 가는 프로그램인 B Movement Builders 라는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. 본 프로그램은 미화 10억 달러 이상의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, 글로벌 대기업인 다논과 나투라가 멘토 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. 본 과정은 신실한 신뢰성, 확장가능한 협업, 임팩트 혁신과 같은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.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해주세요.
아직 받을 수 없습니다. 지역과 규모에 따라 1년 이하 영리 기업이 예비 비콥(Pending B) 펜딩B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도 있으나 법적 요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아 한국 기업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과정입니다. 한국 기업이라면 1년이 되신 후 비콥 인증을 시작해주세요! 예비 비콥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.
비콥 인증의 과정은 동일하나 대규모 기업의 경우 인증 사전 프로세스가 있습니다.
중소기업 이하는 B Impact Assessment 자가진단을 제출하면서 시작하시면 됩니다.
다만 자회사가 있거나, 프랜차이즈 모델 등 유관 기업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비랩코리아와 상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.
비랩에서는 비콥 인증을 시도하기에 조직 구조가 복잡하고 거대한 대기업의 경우, 비콥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교류하며
비콥 운동을 향해 가는 프로그램인 B Movement Builders 라는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.
본 프로그램은 미화 10억 달러 이상의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,
글로벌 대기업인 다논과 나투라가 멘토 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.
본 과정은 신실한 신뢰성, 확장가능한 협업, 임팩트 혁신과 같은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.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해주세요.
알아보기 →
아직 받을 수 없습니다.
지역과 규모에 따라 1년 이하 영리 기업이 예비 비콥(Pending B) 펜딩B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도 있으나
법적 요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아 한국 기업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과정입니다.
한국 기업이라면 1년이 되신 후 비콥 인증을 시작해주세요! 예비 비콥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.
알아보기 →
비콥 인증은 기업 경영에서 창출하는 포괄적인 임팩트를 측정 및 평가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.
따라서 인증을 추진하는 기업이 소유한 50% 이상 자회사는 인증 시 평가 범위에 포함되어야 합니다.
한편 모회사 관계가 있는 자회사는 아래의 요건들을 고려해 독립적으로 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자회사가 독립적으로 인증 받을 수 있는지 판단하는 요소들:
모회사-자회사 관계가 있는 기업은 구조에 따라 인증 가능한 방식이 상이할 수 있으니, 비랩코리아(hello@blabkorea.or.kr)에 문의해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.